*JAVA*

[java] 객체(Object)

깐부로부터 2021. 10. 24. 03:13

객체지향 프로그래밍 : 현실세계에서 독립적인 존재들(객체)간의 상호작용(행위)을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프로그래밍 언어를 통해 코드로 구현하는 것.

 

구현하고자 하는 프로그램 상의 객체(변수)를 만들기 위해서는(생성하기 위해서)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=> '클래스'라는 틀을 먼저 만들어야한다.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클래스란? 객체들의 속성(정보, 행위)들을 담아내는 그릇 또는 같은 존재  


Cat 클래스를 만들어보자.

1
2
3
4
5
6
7
8
9
10
11
12
13
14
15
16
public class Cat {
    public String name;
    public String eyes;
    public String body;
    public String foot;
    public double weight;
    
    public void eat(int weight) {
        this.weight += weight;
    }
    
    public void jump() {        
        if(0.3 < weight && 0.2 < weight) weight -= 0.2;
        else System.out.println("더는 못빼~ 밥줘~");
    }
}
cs

 

Run 클래스를 따로 만들고 main 메소드안에서 Cat클래스의 객체를 생성해보자.

1
2
3
4
5
6
7
8
9
10
11
12
13
14
15
16
17
18
        Cat dasolsCat = new Cat(); // 객체를 생성 => new 키워드 사용!! 메모리의 heap영역 공간에 할당됨!
        
        dasolsCat.name = "tenten";
        dasolsCat.eyes = "yellow";
        dasolsCat.body = "black";
        dasolsCat.foot = "white";
        dasolsCat.weight = 1.2;
        
        System.out.println(dasolsCat.name + "이의 눈 색깔은 " + dasolsCat.eyes); // tenten이의 눈 색깔은 yellow
        System.out.println("몸색깔은 " + dasolsCat.body); // 몸색깔은 black
        System.out.println("발색깔은 " + dasolsCat.foot); // 발색깔은 white
        System.out.println("몸무게는 " + dasolsCat.weight +"kg"); // 몸무게는 1.2kg
        
        dasolsCat.eat(5);
        System.out.println("몸무게는 " + dasolsCat.weight +"kg"); //몸무게는 6.2kg
        
        dasolsCat.jump();
        System.out.println("몸무게는 " + dasolsCat.weight + "kg"); //몸무게는 6.0kg
cs

 

 

'*JAVA*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java] 전역변수/ 지역변수  (0) 2021.10.25
[java] 캡슐화 - setter / getter 메소드  (0) 2021.10.25
[java] 배열복사(Array copy)  (0) 2021.10.24
[java] 배열(Array)  (0) 2021.10.22
[java] 분기문 - continue  (0) 2021.10.20