random : 무작위의
Math 라는 클래스의 random() 메소드를 활용한다
random() 메소드의 결과 값 : 0.0 ~ 0.999999999999999999.......................
[표현법] Math.randeom();
(객체 생성 필요 없음)
1부터 랜덤한 수(1~10)까지 모두 더하는 총 합계 더하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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public void method4() {
// 1 단계. random()메소드가 잘 작동되나? 호출해보기
double random = Math.random();
System.out.println("random : " + random*10);
// 지수표기법
// 2단계. 결과값에 10을 곱하면
// 0.0 ~ 9.9999999999~
// 2.2단계. int형으로 강제형변환을 하면?
// 0 ~ 9
// 2.3단계. 범위를 맞추기위해 +1을 해주면~?
// 1 ~ 10
// (int)(Math.random() * 몇개의 랜덤값) + 시작 수;
int random2 = (int)(Math.random()*10) +1 ;
System.out.println(random2);
// 3단계. 반복문 통해서 누적합 구하기
// 1부터 랜던한 수(1~10)까지 모두 더하는 총 합계
// 1부터 시작을 해서 랜덤한수(5)
// 1 + 2 + 3 + 4 + 5
//랜덤한수까지 더한결과 출력 :
int sum = 0;
int i = 1;
while(/* 1부터 10까지 중에 무작위 까지 */ i <= random2) {
sum += i;
i++;
}
System.out.println("1 ~ random2까지의 더한 결과 : " + sum);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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번외) 로또번호 뽑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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public void method5() {
// 로또 규칙
// 번호 범위 : 1 ~ 45
// 6개 선택
int[] rotto = new int[6];
//6개의 인덱스를 갖고있는 배열을 생성
// (int)(Math.random() * 몇개의 랜덤값) + 시작수
// random 1 ~ 45
// rotto[0] = (int)(Math.random() * 45) + 1
// rotto[1]
// rotto[2]
//
// ...rotto[5]
//
int i = 0;
while(i < 6) {
rotto[i] = (int)(Math.random() * 45) + 1;
//i의 값이, 즉 rotto의 인덱스 값이 바뀔때마다 새로운 랜덤값이 저장된다.
i++;
}
// Arrays.toString(배열이름);
System.out.println(Arrays.toString(rotto));
} // 배열내용값을 출력해주는 메소드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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