*JAVA*/practice_과제
211023 Class 만들어보기
깐부로부터
2021. 10. 24. 00:22
AhnSister 클래스 변수와 메소드 만들어보기
1
2
3
4
5
6
7
8
9
10
11
12
13
14
15
16
17
18
19
20
21
22
23
24
25
26
27
28
|
public class AhnSister {
public String name;
public String position;
public int age;
// 매겨변수에 먹을 나이 입력
public void eatAge(int age) {
this.age += age;
System.out.println(name + "가 " + this.age + "살 먹었습니다. ㅠㅠ" );
}
// 좋아하는 프로그램 입력받아 출력
public void watchNetplix() {
Scanner sc = new Scanner(System.in);
System.out.print("시청할 프로그램 > ");
String program = sc.nextLine();
System.out.println(position + "이 " + program + "을(를) 시청합니다.");
}
// 매개변수에 내가 좋아하는 것 대입해서 출력하기
public void like(String b) {
System.out.println(name + "가 " + b + "을(를) 좋아합니다. 아니, 사랑할지도.." );
}
}
|
cs |
Run 클래스를 만들고 객체를 생성하여 main 메소드로 구동시키기
1
2
3
4
5
6
7
8
9
10
11
12
13
14
15
16
17
18
19
20
21
22
23
24
25
26
27
28
|
public class RunAhnSister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AhnSister sy = new AhnSister();
sy.name = "소영이";
sy.position = "큰딸";
sy.age = 28;
sy.eatAge(3);
sy.watchNetplix();
sy.like("서강준");
System.out.println("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");
AhnSister se = new AhnSister();
se.name = "소은이";
se.position = "작은딸";
se.age = 26;
se.eatAge(5);
se.watchNetplix();
se.like("티모시");
}
}
|
cs |
배달민족 클래스, Math.random()메소드 이용하여 치킨과 피자를 골라주는 메소드를 만들어봤다.
1
2
3
4
5
6
7
8
9
10
11
12
13
14
15
16
17
18
19
20
21
22
23
24
25
26
27
28
29
30
31
32
33
34
35
36
37
38
39
40
41
42
43
44
45
46
47
48
49
50
51
52
53
54
55
56
57
58
59
60
61
62
63
64
65
66
67
68
69
70
71
72
73
74
75
76
|
public class DeliveryMinJok{
//치킨 메소드
public void method1() {
String[] chick = {"BHC", "BBQ", "굽네"};
System.out.println(Arrays.toString(chick));
System.out.print("선택장애가 있는 당신, 고민할 시간은 제게 맡겨주십시오 > ");
// 위의 chick[]배열 중 랜덤으로 치킨집을 골라줌
int name = (int)(Math.random()*3);
System.out.println(chick[name] + " ★당첨★");
//각 치킨집 대표메뉴까지 할당해서 랜덤으로 골라주는 스위치문
switch(name){
case 0 : { String[] menu = {"뿌링클", "맛초킹", "골드킹"};
int choice = (int)(Math.random()*3);
System.out.println("당신이 배민에 주문할 메뉴는 > " + menu[choice]);
} break;
case 1 : { String[] menu = {"황금올리브", "황올양념", "자메이카"};
int choice = (int)(Math.random()*3);
System.out.println("당신이 배민에 주문할 메뉴는 > " + menu[choice]);
} break;
case 2 : {String[] menu = {"고추바사삭", "볼케이노", "갈비천왕"};
int choice = (int)(Math.random()*3);
System.out.println("당신이 배민에 주문할 메뉴는 > " + menu[choice]);
}
}// 스위치 구문 끝
}// 메소드1 끝
//피자 메소드
public void method2() {
Scanner sc = new Scanner(System.in);
String[] pizza = {"도미노", "피자헛"};
System.out.print(Arrays.toString(pizza) + "중에 피자집 만큼은 골라보쇼 > ");
//사용자로부터 피자집 입력받기
String choice = sc.next();
//사용자가 보기에 없는 피자집을 입력했을 경우의 예외처리
if(!(pizza[0].equals(choice)) && !(pizza[1].equals(choice))) {
System.out.println("세상에 피자는 도미노 피자헛 둘뿐이야.. 그냥 먹지말어");
return;// if문 종료하고 method2 호출한 maina메소드로 되돌아감
}
String[] menu = {"포테이토 피자", "불고기 피자", "슈프림 피자", "하와이안 피자"};
String[] drink = {"스프라이트", "코카콜라", "팹시콜라"};
// 피자와 음료를 랜덤으로 골라 주는 중첩 for문
for(int i = 0; i < 1; i++) {
int whatPizza = (int)(Math.random()*4);
System.out.println(menu[whatPizza]);//어떤 피자 메뉴를 뽑아줬는지 출력
// 음료 골라주는 랜덤 for문
for(int j = 0; j <= i; j++) {
int whatDrink = (int)(Math.random()*3);
System.out.println(drink[whatDrink]);
}// 안쪽 for문 끝
}// 바깥쪽 for문 끝
// choice가 String타입이기때문에 "=="비교하면 주소값이 달라서 false가 나오므로
// 이프구문 실행이 안된다. 따라서 String타입의 리터럴값을 비교하기 위해서는 .equals를 써야함.
if(pizza[0].equals(choice)) {System.out.println("주문할 전화번호 여기있지롱~ > " + "577-3088");}
else{System.out.println("주문할 전화번호 여기있지롱~ > " + "577-9566");}
}
} |
cs |
배달민족클래스 구동시키기
1
2
3
4
5
6
7
8
9
10
11
12
13
14
15
16
17
18
19
20
21
22
23
|
package com.kh.practice5.run;
import com.kh.practice5.func.DeliveryMinJok;
public class RunDeliveryMinJok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// 'chicken'변수로 객체생성
DeliveryMinJok chiken = new DeliveryMinJok();
chiken.method1();
// 'pizza'변수로 객체 생성
DeliveryMinJok pizza = new DeliveryMinJok();
pizza.method2();
}
}
|
cs |